Pink Moon: 첫 블로그입니다
 








Syndicate this site (XML)

May 04, 2004

첫 블로그입니다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저의 집요함과 집착이 긍정적인 효과를 남긴 첫 사례로 기록될 것 같습니다.
아직 시작이라 갈 길은 멀지만 꾸준히 가보려 합니다.
좋은 일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in Blog Story
Posted by nuncoo at May 4, 2004 10:24 PM


TrackBack
TrackBack URL for this entry:


Comments

한글화에 관한 문서링크를 남겨둡니다.
http://www.ejino.net/jino/archives/2003/06/20030627_000052.html

그 외에 http://www.blogwide.com 에 포럼이 있습니다. :)

Posted by: Gratia at May 6, 2004 05:03 PM

제게 트랙백 보내주셨죠? 트랙백을 받는 쪽의 엔트리대로 트랙백을 보내드리려 했는데 nuncoo님의 블로그에 사소한 문제를 발견하여 간단하지만 긴 얘기를 좀 할까 합니다.

좀 긴 얘기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우선, 인사!
안녕하세요? Gratia입니다. 이렇게 넷상으로나마 만나니 반갑습니다. :)

간단하지만 긴얘기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트랙백을 보내주셨던 SadCafe 글의 내용처럼 nuncoo님의 블로그로 트랙백을 'UTF-8'과 'EUC-KR' 인코딩을 보내려 했습니다만 nuncoo님의 블로그 인코딩에 좀 문제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nuncoo님 블로그의 한글 표현방식은 'euc-kr'과 'utf-8'인코딩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nuncoo님의 블로그는 'unicode'라는 규격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보고 계신 것처럼 보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만 검색이나 자원의 낭비 등의 관리적의 차원에서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혹여 의도하신바가 아니라면 몇가지 확인 해보세요.

1. MT에서의 한글 사용을 위해선 몇가지 설정이 필요합니다.
- mt.cfg의 'PublishCharset'의 인코딩 설정을 확인하세요.
- mt.cfg의 'NoHTMLEntities'부분 앞의 '#'을 제거하고 'NoHTMLEntities 1' 형태인지 확인하세요.

2. 1번이 모두 해결됐다면 혹시 엔트리 등록시 웹을 통한 등록이 아닌 툴을 통한 등록은 아닌가요?
그렇다면 사용하는 툴 옵션중에 관련된 옵션을 찾아보세요.

제게 새로운 블로그 탄생을 지켜보는 것은 큰 즐거움입니다.
감사합니다.

ps.
그나저나 nuncoo님의 블로그 이름은 멋지네요. :)

-------------

* nuncoo님의 블로그에 코멘트를 남기던 중이었는데 그사이 질문이 올라왔네요. 양쪽 모두 올립니다. 아래는 질문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 '#'로 시작하는 줄은 주석입니다. 실제 실행될때는 무시됩니다.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 tmp_tb 디렉토리의 권한을 777로 바꿔보세요.

Posted by: Gratia at May 6, 2004 05:00 PM

덧글 테스트합니다

Posted by: 테스트 at May 4, 2004 10:26 PM
Post a comment



À̸§ ȤÀº ´Ð³×ÀÓ°ú
À̸ÞÀÏ ÁÖ¼Ò´Â ÇʼöÀÔ´Ï´Ù.







Remember personal info?
( 'Yes'¸¦ Ŭ¸¯ÇØµÎ½Ã¸é ¿Ã ¶§¸¶´Ù À̸§°ú URLÀ»
ÀÔ·ÂÇÏÁö ¾Ê¾Æµµ µË´Ï´Ù )



ÀÌ ¼ýÀÚ´Â ½ºÆÔÄÚ¸àÆ®¸¦ ¹æÁöÇϱâ À§ÇÑ °ÍÀÌ´Ï
¹ø°Å·Ó´õ¶óµµ ºó Ä­¿¡ ±×´ë·Î ¿Å°ÜÀû¾îÁÖ¼¼¿ä.